전국을 푹푹 끓게하는 무더운 여름철이 되었습니다. 애란인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 동안의 수고로 예쁘게 커나가는 신아를 보는 기쁨을 만끽하기도 하는 시기입니다. 경제가 어렵다고 하여도 난초의 거래는 타 품목에 비하여 그래도 거래를 이루고 있어 참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가 규칙을 지키며 상도(常道)를 지켜서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애란인들의 미덕을 발휘하여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부 상인들이 온라인상이라고 해서 분주한 난이나 생강근을 성장억제제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단엽처럼 인위적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선별법은 첫째, 뿌리가 통통하고 짧고 굵으며 (일명 우동뿌리) 둘째, 생장점이 없으며 셋째, 신선도가 없고 황토를 뿌리에 염색을 한 느낌을 받으며, 정상적인 산채품은 연황색을 띠며 깨끗합니다, 넷째, 분주해 만든 것은 뒷대의 잎을 강제로 없앴거나 벌브만 있습니다.
이런 난들을 구입하려면 다시 한번 세심한 관찰을 하여 보시고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본난 중국난 동양란 대만란 등은 판매를 동양란코너에 올리셔도 되나 인위적으로 약품을 처리하여 일시적으로 잎변 환엽이나 단엽성으로 또는 서반이나 호피반등은 절대로 등재를 하시지 마십시오.
이 사이트 운영자로서 부득이 추후에도 이런 난초가 발견될시는 다시는 그렇게하지 못하도록 퇴출시킬 예정입니다.
그러나 제가 매일 사이트만 보고 있을 수는 없는 상태이오니 위의 선별법을 잘 보시고 확인하시어 절대로 구입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신용이 떨어지면 그 상인은 설 곳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장님
무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고 계시죠^^
''양심'' ''정도'' 이런말을 운운하면서
정작 본인은 양심과 정도를 아무 부끄럼없이
마치 바른말씀 하시는분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버리는 장사꾼들 많이 봐왔습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개가 물었다고 사람이 똑같이 개를 물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아무쪼록 우리 회원님들
''개조심''하세요
주인장님!!
참으로 좋은 말씀입니다~
다만 난우들이 이런것을 알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속고 있는 것이징ㅅ~~
20여전 전에 내가 근무하는곳에 TMO가 있었는데
이곳에서 그곳의 장이 난을 잘 모른다 면서 서반을
가져 와서 우리 직원들에게 판매하더군요~
그런데 그 서반이 아무 티 하나 없이 깨끗한 색상의 서반이더군요!!
내도 욕심을 조금 내었지요^*^
그래서 또 가져 왔다고하여서 가 보았더니!!
아뿔사 이건 약반이 아닌가!!
구촉에는 아무런 흔적도 없는 것이다!!
그래서 말하였더니 자기는 난을 모른다고 하면서 그냥 색이 좋아 가져 왔다고 하더군요!!
그전에도 전북에서도 그런 장난을 하였다고 하더군요!!
난이 돈이 되니까 이렇게 장난을 치고 있는것이지요^*^
우리 모두가 난이 조금 이상하면 서로가 감시를 하여 장난 치는 상인이 설곳이 없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주인장님!!
아주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싸이트 운영자이신 김영길 사장님이
난인들이 알아 두어야할 내용을 잘 정리해서 올리느라 수고 많았네요~~~
고가의 난을 가지고 사기치는 사기꾼이 지금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어 저도 한말씀 올립니다.
확실한 정보나 근거는 없지만~~~
작년(2017년)까기는 판매한 난초가 가짜로 판명되면 년리20%의 이율을 적용해서 보상해 줬는데~~~
그 보상도 늘어난 촉수는 보상에서 제외되고,
판매한 촉과 받은 돈 액수만을 가지고 보상을 해서 여려촉을 만든
애란인은 울며 겨자먹는 식으로 그돈이라도 받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구입한 애란인은 많은 손해를 봤지요.
저도 고가의 난초를 구입해서 가품이나와 2번 당한일이 있답니다.
그런데 금년에 풍문으로 듣는 애기로는 20%의 보상이 높다고 15%로 하기로 협의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들려서, 정말 어처구니가 없더라구요
그러니 우리 애란인들도 이에 대비해서 확신이 서지 않은 난초는 심중하게 고민 하여야 될 것으로 생각합나다.
보상의 내용을 수정하고, 토의한 사람들은 무슨 생각으로 그런 협의를 했는지 여러번 생각해 봅니다.
난초를 25년이상 접한 고수라는 애란인들도 당하는 일이 비일 비제 합니다.
저또한 당한바 있고요,
위 내용은 가품에 대한 이야기 이고요
다음은 죽어가는 난초입니다.
가품을 판매하는 사람은 난초가 죽어야만 말썽이 생기지 않아서, 죽을수 있도록 만들어서 판매한다는 이야기도 들어봤으며~~~저도 12월에 구입하여 2월에 죽었는데, 2개월이 넘었다는 이유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수백만원을 손해봤답니다
12월에서 2월에는 병들이 활동하는 시기도 안닌데 죽어가는 것은 사전에 죽을 병에 걸렸거나 죽게 만들거나~~~,
난초 중에서 제일 무서운병으로~~~
한번 걸리면 그 병이 도관을 타고 다니면서 병을 전염시켜 결국에는 다 죽게되는
후사리움병에 걸린 난초를 분주해서 판매하는 양심이 없는 사람도 있는데~~~
구입하여 2개월이 넘어 죽으면 판매한 사람에게 책임이 없다고 하자는 논으로 했다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우리 애란인들이 봉이 안닙니다.
우리모두 억울한 일을 당하면 공지하여 많은 애란인들이 알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만월님의 경험담으로 앞으로 난초의 상거래관하여 애란인들의 나아가야 할 내용을 잘 정리가 되어 있어
이렇게 가야할 것이 마땅 하지만 애란인도 상인이 되고 상인도 애란인이 였을겁니다.
고로 우리모두가 난문화 발전에 솔선수범[率先垂範] 하는 애란생활을 정착시켜 난신적자 [亂臣賊子] 같은 애란인들이
되지 않도록 모두가 힘을 합해야 할때라고 생각이 듭니다.
항상 좋은 생각으로 앞장 서주시는 성님 감사 허구먼유~~~
그리고 무더위 잘 버티시길 바랍니다.
양심을 속이는 일은 자기만은 더 잘 지요
속이고?어처구니 없는 신용도 저버리는 그런분은
소비자가 모를것 같아도 다 훗날 압니다
난초 가지고 장난 치시는 그분이야말로 현재는 좋을지
모르나 훗날 그 것보다 더한 님자에 당하고 말겁니다
현재에만 직시하지 마시고 신용?겸손?도덕이 생활화
되는 난계로 발전 했음 합니다
좋은 일타의 지기님 말씀이 부도덕자에게는 촌철살인의
언질이 될걸로 봅니다
걸레는 빨아도 걸레이듯 난계가 청심 ?도덕 겸비한
장이 되었음 합니다
지기님 이하 모든분들 건강하시고 행복만 사세요
님들?모두모두 무더위 잘 견디시구요
난조관리에도 더더욱 힘내시길 바랍니다
난나라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합니다
상인은 양심을 속이면 안됩니다
훗날 ?지금은 도니가 될지언정 양심은 땅바닥에
있어 신용이 제로 이하가 됩니다
진실은 본인은 압니다 나를 속이지 않는 신용 사회
믿고 배우고 즐기는 난생활 되었음 선배?상인님들
그렇게 해 주세요 굿밤 늘?건강 행복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김영길사장님!
그리고 지기님!
제가 글을 올리다가 7월13일13시23분에 올리신 만월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천번 만번 몇억번을 생각해도 정말 지당하신 말씀인데 지기님 답변은 많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오늘 저도 글 올리다가 우연히 이 글 접하게 되었습니다.
소탐대실을 막을 용기를 내십시오.
제가 올리 고픈 글 올려주신 만월님!
감사합니다.